안그라픽스

RETRACE Collection : PONY

온라인 판매처

현대자동차가 포니 개발을 결심하고 출시하기까지의 과정을 생생하게 알 수 있도록 당시 내부 자료를 충실하게 담은 아카이브 북이다. 더불어 첫 고유 모델 포니 개발을 위해 가보지 않은 길을 가고,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형성된 정신적 및 물리적 자산을 바탕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오늘날의 행보를 조명한다.

편집자의 글

현대자동차의 성장사를 체계적으로 아카이빙하고, 미래에 대한 영감을 담은 헤리티지 아카이브 북 《RETRACE》

현대자동차의 기념비적인 모델을 이정표 삼아 과거를 되돌아보고, 전동화 시대 미래 모빌리티의 대변혁 시기,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살펴본다.

PONY

포니는 1970-1980년대를 살아간 한국인의 첫 자가용으로, 마이카 시대를 연 기념비적인 모델이다.
반세기 전 자동차를 통해 대중의 풍요로운 삶에 기여하고자 했던 창업주 정주영의 인본주의 정신과 첫 고유 모델 출시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헌신한 수많은 사람의 노력을 통해, 자동차 산업 불모지였던 한국에서 첫 대량 양산형 고유 모델 포니가 출시될 수 있었다. 현대차의 첫 고유 모델 포니를 개발, 생산, 수출하는 과정은 한국의 자동차 개발 프로세스와 자동차 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하는 기반이 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오늘날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3위 자동차 제조사로, 한국은 자동차 산업의 선진국으로 성장하게 되었다.

차례

서문 하나의 길이 또 다른 길을 열다
1장 확고한 신념으로 가보지 않은 길을 가다
2장 새로운 길을 개척하다
3장 험로를 뚫고 세상을 질주하다
4장 새로운 이정표 앞에 서다
부록

현대자동차

세계 200여 개국에 자동차를 수출하고 글로벌 생산기지를 건설한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로, 한국 최초로 독자 모델 포니를 개발하며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의 선구자 역할을 해왔다. 세계 최초 양산형 수소차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를 론칭해 시장을 확대하는 한편, 선도적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견인한다. ‘인류애를 향한 진보’를 목표로 기술의 진화를 실현하며 인류를 위한 더 나은 방향을 모색 중이다. ‘안전하고 자유로운 이동과 평화로운 삶’이라는 인류의 꿈을 함께 실현해 나가고, 그 결실을 전 세계 모든 고객과 나누면서 사랑받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은 안그라픽스에서 발행하는 웹진입니다. 사람과 대화를 통해 들여다본
을 나눕니다.